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강서구에 사는 자취남 이사할 때 대형폐기물 버리는 방법

by 건강한 꿀정보 2024.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꿀정보입니다.

 

저는 이사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강서구청 대형폐기물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강서구청 대형폐기물'을 검색해 줍니다.

첫번째 나오는 사이트를 들어가주세요.

 

혹은 아래 링크로 진입해 주세요.

배출신청 - 대형폐기물처리신청 - 민원상담/신청 - 종합민원
 - https://naver.me/xpYjSch6

 

네이버

 

link.naver.com

 

배출은 신고필을을 붙여 수거예정일 전날 자정(24:00)까지 배출해 놓으시면 됩니다. 신고필증은 꼭 붙여야 하니 참고하세요. 수거는 평균 3일 이내로 진행이 되고 문의 사항이 있으실 시 강서구청 자원순환과(02-2600-4064)로 문의하면 됩니다. 대형폐기물 취소(환불)은 신고일로부터 10일이내(수거전)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는 강서구 폐기물관리조례 33조에 의해서 가능합니다.

 

 

혹은 요즘 동네 지나가다가 보면 "빼기"라고 써 있는 폐기물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빼기 어플을 통해서 대형폐기물 처리를 많이 하더라구요.

 

빼기로 신청이나 대형폐기물 신청 둘 중에 아무거나로 하면 될 거 같아요. 저는 대형폐기물 신청하기로 해보겠습니다.

 

로그인부터 해야 하는데 소셜 로그인도 있으니 간편하게 진행해보세요. 아니면 비회원 로그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수거계정일은 제일 빠른 날을 선택했습니다. 오늘이 수요일인데 토요일로 뜨네요..

 

대분류에서 본인이 배출하고 싶은 물품을 선택해 줍니다. 제가 원하는 것들은 기타생활용품류에 들어 있었습니다.

 

 

저는 스탠드 조명기구와 쓰레기통(가정용)을 선택하였습니다. 원하는 품목 찾기가 쉽지는 않네요. 통합검색 기능을 제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UI가 좋진 않지만 총 3000원이 나왔습니다. 품목별 가격표에 없으면 유사 품목의 수수료를 적용하며, 가격표에 열거 되어 있더라도 크기나 무게가 2배 이상 차이가 나면 그에 비례해 가격을 산정한다고 합니다. 유의사항은 일반 가정이 아닌 사업장 폐기물은 수거가 거부될 수 있으므로 외부 업체를 이용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고필증은 빈종이에 수기로 적어서 배출하시면 됩니다.

 

이제 결제를 하면 끝~

 

상세내역에 들어가면 신고필증 "출력" 버튼이 나오는데요. 클릭하면

 

신고번호가 나옵니다. 신고번호를 빈종이에 수기로 입력 후 붙여서 내놓으시면 됩니다. 가끔 큰 쓰레기를 그냥 버리면 대형폐기물 신고필증 붙여서 내놓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럼 여러분도 대형폐기물 배출 잘 하세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