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구글 포토 저장용량 복구 기능을 통해 용량 확보 109GB 에서 42GB까지 확보 완료

by 건강한 꿀정보 2023. 7.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꿀정보입니다.

 

여러분 구글 드라이브나 구글 포토를 사용하시나요? 저도 옛날부터 사용을 해 왔는데 최근에 구글이 용량 정책을 다 유료로 바꾸면서 유료 결제를 사용했었습니다. 현재 구글 ONE의 가격 정책은 무료 15GB 제공에 100GB 월 2,400원 / 200GB 월 3,700원 / 2TB 월 11,900원의 정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가격정책

월에 2,400원씩을 내면서 100GB 용량을 사용해 왔었는데요. 그런데 요즘 사진 용량이 커서 그런지 100GB도 금방 다 차 버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매달 2,400원의 금액을 결제하는 것도 부담이 되어서 결제를 해지하였는데, 그러다 보니 구글 지메일 같은 것도 사용이 어렵게 되더라구요. 이게 구글 포토만 용량을 따로 차지 하는 게 아니라 구글 ONE이라고 해서 구글의 서비스에서 용량을 차지하는 것들이 통합으로 용량을 사용하거든요. 그래서 사진을 지우거나 정리를 해야하는 상황이 다가 왔습니다.

 

 

 

오른쪽위 톱니바퀴 설정버튼에 들어가 저장용량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하단쪽에 '저장용량 복구'라는 탭이 있더라구요. 해당 저장용량 복구탭에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 진행해 주었습니다.

 

가능한 경우 기존 사진과 동영상을 원본 화질에서 저장용량 절약 화질로 변환하여 저장용량을 이부 확보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기존 사진과 동영상을 압축하면 되돌릴 수 없음을 안다는 것을 체크하고 진행하여야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절약화질로 바꿔도 사진 퀄리티가 크게 떨어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압축중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처리되는 데 몇 시간(?)까지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중간 체크를 위해 새로고침을 해봤는 원래 109GB 에서 현재 70GB까지 줄어 들었습니다. 조금의 시간을 더 기다리면 더 줄어들 것 같습니다. 오 계속계속 줄어드는 데 과연 몇 GB 까지 확보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아예 확 다 줄어버렸으면 좋겠습니다.

 

헉,, 최종적으로 42.5GB까지 줄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위에처럼 톱니바퀴를 누른 후 검토 및 삭제의 대용량 사진 및 동영상을 눌러줍니다. 

 

한 개를 누른 후 모두 선택을 한 상태에서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그리고 휴지통으로 이동시켜 삭제 시키면 8GB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100GB에서 35GB까지 밖에 줄이지 못했네요.. 여러분도 저장용량 복구 기능과 대용량 사진 및 동영상 저장 기능으로 구글 드라이브 용량 확보해보시고, 그래도 안 되면 추가 결제 해봐야 겠네요..!

반응형

댓글